안녕하세요. 병/의원 마케팅 전문회사 위드닥터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이 무엇인지,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Marketing이란, Market과 –ing가 합쳐진 단어로 시장을 움직이게 만드는 일을 의미하며, 시장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고 계속해서 바뀌어 가는 트렌드에 맞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의 종류가 궁금하신가요?

마케팅 종류를 크게 분류하면 ATL, BTL, TTL 이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1. ATL(Above The Line): 주로 방송에서 쓰이는 마케팅 방법으로 불특정 다수를 타켓으로 하여 브랜드 인지도가 크다는 장점이 있지만, 예산이 많이 들고 제약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
2. BTL(Below The Line): 주로 오프라인 시장에서 쓰이는 마케팅 방법으로 특정 다수를 타겟으로 하여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는 쉽지 않지만, 단골 등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 재구매율이 높고 마케팅 효과를 측정할 수 있고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3. TTL(Through The Line): TTL은 ATL과 BTL을 합친 다중 미디어를 통한 통합적 마케팅으로 현대에 알맞은 가장 트렌디한 마케팅 방법으로 ATL과 BTL의 장점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마케팅은 왜 중요할까요?

상품이 많지 않아 제작하면 상품이 팔리던 예전과 달리, 현대에는 다양한 경쟁 상품들과 대체 상품들이 등장하여 소비자에게 선택받아야 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마케팅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 되었습니다. 또한,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ATL과 BTL과 TTL을 상황에 맞는 타이밍에 창의성과 합쳐 선보여야 합니다.

가치를 만드는 차이가 다른 위드닥터에서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진행이 가능한 든든한 병/의원 파트너 역할에 맞도록 노력하고 계속해서 바뀌어 가는 트렌드에 맞는 창의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겠습니다.